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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양성 채용예정자 지원을 위한 준비사항

서울출판예비학교 채용예정자 6개월 과정, 연 1회 시행

<선발전형>

1차. 서류

  • 이력서(홈페이지 공통양식) + 독서이력서 + 자기소개서
    ※ 독서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당년도 모집공고 참고
  • 디자인반의 경우 독서이력서 대신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 및 사진 등으로 대체함.

2차. 필기

  • 편집자 및 마케터

3차. 면접

단계별 설명

□ 서류전형

  • 기 제출한 독서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을 제시된 지원양식에 맞게 작성하였는지에 대한 심사

□ 필기전형
① 편집자

  • 한국어 : 한글맞춤법/ 띄어쓰기/ 문장부호/ 교정부호 및 한자읽기
  • 글쓰기 : 제시한 지문 및 질문에 따라 한국어 규정에 맞게 작성
    (현재 출판 산업계의 방향 등)

② 마케터

  • 마케팅 프로세스, 홍보용 글쓰기 등

□ 면접전형

  • SBI 참여기업 대표 또는 인사담당자 및 과정별 지도교수(3~5명)로 구성
    (서류전형 시 제출한 서류 및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한 질의응답)
  • 책에 대한 예비출판인으로서의 자세, 서울출판예비학교 지원 동기 및 학업 수행 의지, 취업 후 업무수행 등

□ 준비사항

  • 개인 독서 리스트(분야별, 연도별, 독서량 등) : 독서이력서 작성에 도움
  • 한국어 규정 숙지 및 한국어 능력시험 참고 교재 : 한국어 시험에 도움
  • 마케팅 기본상식 및 글쓰기 능력 : 편집, 마케팅 글쓰기 시험에 도움
  • 다양한 출판 상식(언론 보도, 출판 동향 등) : 면접에 도움
  • 출판인으로서의 자세(미래의 꿈 등) : 면접에 도움

양성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했는데 ‘수신확인’이 안됩니다.

저희는 Outlook을 이용해 메일을 받고 있기 때문에 웹 상에서 ‘수신확인’은 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접수 여부가 궁금하시면 교육지원팀 채용예정자 담당자에게로 문의 바랍니다. (02-3142-2663)

일반 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Q. 누가 발급 가능한가요?
A. 회사 혹은 법인 명의로 수강료를 신한은행 140-006-798144(예금주 한국출판인회의)로 입금한 경우

Q.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A.
① 팩스 신청 : 사업자등록증사본에 [수강생명], [과정명], [전자계산서를 받을 이메일주소] 를 적어 보내주세요.(팩스 02-3142-2322)
② 전화 신청 : 교육지원팀 (전화 02-3142-5808)

Q.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전자계산서를 또 발급 받을 수 없나요?
A. 이중매출을 방지하게 위해 카드결제자는 반드시 카드전표로 계산서를 대신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카드 결제 시 결제창에서 바로 출력 가능하며, 거래 이후 전표(거래명세표)가 다시 필요하신 경우 교육지원팀(전화 02-3142-5808)으로 전화주시면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현금영수증(사업자지출증빙) 발행도 가능한가요?
A. 네. 수강신청 시 실시간계좌이체로 수강료 납부하신 경우 결제창에서 바로 출력 가능하며, 온라인 수강신청 이후 별도로 입금하셨을 경우 교육지원팀(전화 02-3142-5808)으로 전화주시면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꼭 읽어보세요 ★

계산서 발행은 입금일자 기준으로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넘어가면 계산서 발급이 절대 불가합니다.
간혹 수강료 결제일과 계산서 신청일 사이에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껴서 계산서 발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점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번 발행된 계산서는 수정, 삭제가 불가능하여 수정, 삭제가 불가피할 경우 sbi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1월~3월 결제 건 : 4월 25일까지

4월~6월 결제 건 : 7월 25일까지

7월~9월 결제 건 : 10월 25일까지

10월~12월 결제 건 : 다음 해 1월 25일까지

향상 수강신청일 왜 따로 있나요?

재직자직무향상과정 홍보일에 바로 수강신청이 불가능한 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러한 제한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참여협약서> 신규 제출/승인 및 갱신(2년 단위)에

필요한 여유 시간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SBI 재직자직무향상과정은 고용노동부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교육 과정으로 

관련 법규와 규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따라서 교육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 소속 회사의 SBI 참여기업 가입 여부 [▶확인하기]

– 참여협약서의 유효 기간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

을 수강 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조금 번거로우실 수 있겠지만, 

각 교육 과정별로 이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린 수강신청일과 시간에 맞춰 수강신청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SBI 교육지원팀 T. 02-3142-5807, 5808

일반 수강료 무통장입금 처리 방법 안내

수강료를 무통장입금 시 입금자명을 반드시 아래와 같이 기입해 주세요.

> 최대 6글자 기입

> 회사명<3글자> + 수강생명<3글자>
예시① : 한국출판인회의 홍길동 → 한국출홍길동
예시② : (도서출판)대한민국 홍길동 → 대한민홍길동

○ 무통장입금 후 교육지원팀으로 전화 문의주시면 입금 여부를 빠르게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수강료 입금 계좌] 안내
신한은행
140-006-798144
예금주: 한국출판인회의

양성 SBI 교육 후 복학 여부

질문 )

이번에 시작되는 편집자 양성과정에 신청하려 하는데 휴학생은 신청하지 못하나요?
SBI 교육은 내년 10월까지이고 복학은 내년 3월에 하기 때문에
교육을 수강하는 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꼭 수강하고 싶은데…신청할 수 없을까요?

답변 )

본 교육과정 수료후에는 취업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휴학생의 경우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양성 채용예정자과정 선발기준

채용예정자과정의 선발기준은

1. 채용사의 요구조건에 부합하여야 한다.

2. 신규인력이어야 한다. (경력 1년 미만)

3. 수료 후 취업이 가능하여야 한다. (재학생 및 대학원생 제외)
단, 졸업학기일 경우 졸업학점 취득에 문제가 없이 양성과정의 모든 수업에 참여할수있는 경우는 가능

이것이 기본원칙 입니다.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그리고 각 과정별 시험을 통과하셔야 하겠지요~^^

양성 채용예정자과정 운영 일정

신규인력양성과정 운영 일정입니다.

03월 : 모집공고

04월 : 전형 <서류(독서이력서 등 공지), 필기(편집자만 해당 : 한국어+논술), 면접>

05월 : 교육 시작

10월 : 수료 및 취업

11월 : 취업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