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차] [기획] 비즈니스로 접근하는 실전 출판기획
교육 소개
마케팅을 품은 출판 기획법
강의기간 2025년 1월 13일 ~ 1월 20일(월, 수요일)
강의시간 오후 7시 ~ 오후 9시(총3회, 6시간)
담당교수 민혜영 카시오페아 대표
수강조건
- SBI 참여협약사 재직근로자 중 고용보험 가입자
- 1인 출판사 사업주는 해당되지 않음
- 수강기간 중 이직 예정일 경우 개강 당일까지 고용보험 유지 및 수료 조건부로 가능
수료조건 및 출석률 관리
- 전체 교육시간(분 단위)의 80% 이상 출석
- 출결체크는 [고용24 출결관리 어플] 이용으로 자동 계산됩니다.
- 강의 시작/종료 시각 전후 10분까지 정상출결 처리되오니 교육 시간 엄수 부탁합니다.
협약사 수강제한조치
- 개강일 No-Show 1회 (개강 당일 수강 취소 전화없이 강의 시작 시간까지 연락이 안되는 경우)
- 교육과정 미수료 누적 3회 (수강생 개인 누적 3회가 아닌 회사 당 통합 누적 3회입니다.)
→ 해당년도 + 차 년도 1년 동안
수강료
- 재직근로자 : 무료
(수료 조건부로 교육 종료 후 SBI가 고용노동부로부터 훈련비를 지원받는 프로세스입니다. 업무 일정으로 바쁘시더라도 적극적인 강의 출석을 부탁합니다.)
수강신청방법
수강조건: 고용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SBI 참여협약사의 재직근로자
1단계 현재 근무하는 회사가 SBI 참여협약사인지 확인하세요. <참여협약사 확인←클릭>
2단계 우리회사가 참여협약사가 맞다면 개인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수강신청을 진행하세요. 참여협약사가 맞는데 수강신청 진행 단계에서 오류가 난다면 마이페이지 > 사업자등록번호에 소속회사 정보를 입력 > 저장 > 재로그인 해보세요.
3단계 우리회사가 참여협약사가 아니라면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협약서←클릭>를 다운로드 받아
하단에 회사 명판과 직인 날인 후 <참여협약사 신청하기←클릭> 에서 신청·승인 후 2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단계 수강 신청 후 <수강동의서←클릭>를 작성해 팩스(02-3142-2322) 또는 이메일(edu@sbin.or.kr, sbi.kopus@gmail.com)로 보내주세요. 이메일은 누락 방지를 위해 두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단계 휴대폰에 출결관리 어플 설치 필수 <안내페이지←클릭>
교육 내용
2025-01-13(월) (19:00~21:00) |
1. 마케팅을 품은 기획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가. 왜 에디터가 마케팅을 알아야 하나요? 나. 시장 분석하기 다. 비즈니스 관점의 출판 기획이란? [TIP] 베스트셀러 분석하는 법/ 컨셉 시트 작성하는 법 |
민혜영 |
2025-01-15(수) (19:00~21:00) |
2. 기획 가. 저자 중심 기획 나. 시장 중심 기획 다. 개인의 고민 중심 기획 [TIP] 아이템 기획서 쓰는 법 3. 컨셉 가. 처음 원고를 읽고 답해야 하는 것 나. 컨셉과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TIP] 출간기획서 쓰는 법 |
민혜영 |
2025-01-20(월) (19:00~21:00) |
4. 편집 가. 제목 잘 짓는 법 나. 목차 짜는 법 5. 마케팅 가. 출판사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나. 사례분석 [TIP] 마케팅 계획서 쓰는 법 |
민혜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