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IP 전략팀 매니저 ( 0명 )
SIGONGSA(www.sigongsa.com)디지털IP전략팀은 출판 콘텐츠를 확장하여 새로운 IP 가치를 창출하는 부서입니다. 전자책·오디오북 등 디지털 콘텐츠 유통 및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자사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등 출판의 범주에서 다양한 브랜딩 업무를 하고자 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결과로 만들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팀 소개
디지털IP전략팀은 신설 조직으로 팀장 1인과 매니저 1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업무 영역 확장을 위해 인원을 충원합니다. 출판사의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콘텐츠 운영, 프로그램 기획, 브랜딩 캠페인을 추진하며, 새로운 시도를 빠르게 실행하고 실험하고자 합니다. 협업의 가치를 알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 일하고자 합니다.
주요 업무
1. 디지털 콘텐츠 운영
o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 콘텐츠 매출 관리 및 운영
o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신규 디지털 IP 개발 및 채널 확장 (예: 쇼츠/릴스 기획 운영)
2. 브랜딩 기획 & 운영
o 출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캠페인 기획 및 실행
o 외부 브랜드 및 기관과 협력한 브랜딩 캠페인 제안·운영
o 저자와 독자를 연결하는 오프라인/온라인 이벤트 및 프로그램 기획
3. 콘텐츠 마케팅 & 트렌드 리서치
o 장기적 관점의 디지털·브랜딩 마케팅 전략 수립
o 최신 문화·콘텐츠 트렌드 리서치 및 실험적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
자격 요건 및 우대 사항
o 출판/콘텐츠/브랜딩/마케팅 관련 경험 2년 이상
o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편집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기획·편집·촬영 중 일부 가능)
o 디지털 플랫폼(SNS, 유튜브, 오디오북, 전자책 등)에 대한 이해와 운영 경험
o 브랜드 협업, 캠페인 기획,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 경험 우대
o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
o 트렌드 기반 기획안 작성 및 디자인툴 사용 능력 (CANVA 등)
o 출판/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있는 분
o 도전 의식이 강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근무 조건
o 근무형태: 정규직 (수습 3개월)
o 근무지: SIGONGSA 본사 (광나루로 172/ 뚝섬역 도보 10분 이내)
o 근무시간: 주 5일 (08:30 ~ 17:30)
o 년 2회 복지포인트 및 기프트 카드 제공
o 장기근속자 포상 (5년, 10년 20년)
o 점심 식사 제공(구내식당)
o 카페테리아 (직원 할인)
지원방법
ㆍ사람인, 잡코리아
ㆍ이메일 접수 jeeheelee@sigongsa.com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실무진면접 > 임원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ㆍ포지션에 맞는 인재가 있을 경우 마감일과 상관없이 면접 진행 예정입니다